기자명 성대신문 (webmaster@skkuw.com)
사생회(회장:박재형(전전컴3))는 지난달 29일 기숙사생활에 대한 사생들의 만족도와 불편한 점을 파악, 개선하기 위해 기숙사 양 식당에서 설문지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의 결과를 살펴보면 지관매점에 대한 친철 만족도가 88%로 가장 높았으며, 인관 매점의 경우 60%가 불규칙한 시간에 대해 지적했다. 그리고  △메뉴  △ 맛  △ 위생 △ 서비스 등에 대한 불만이 10%이하인 것으로 조사되어 식당에 대해 상당수의 학생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숙사 영화상영횟수와 홍보에 대해 80%가 넘게 만족하여 사생회의 활동을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인관 체력단련실에 대한 개선 △지관 컵라면 분리수거 △지관 복사기 설치 △예관 휴게실 확보 △지관 자전거보관대 확장 △다음학기부터 룸메이트를 임의 배정후 상대 룸메이트의 동의 아래 맞바꾸는 것 등이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지관 ATM설치  문제는 향후 삼성아파트 입주후 기숙사 근처에 설치하는 방향으로 은행과 논의 중에 있다.

이번 결과에 대해 박재형 사생회장은 “남을 것이라 판단한 의무식 60장이 예상과 다르게 적당하다고 평가됐다”며 “앞으로도 설문조사를 통해 사생들의 의견을 좀더 정확히 수렴,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설문조사에 관한 자세한 결과는 다음 URL주소로 접속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