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리더학부

기자명 이창현 (vlakd0401@skkuw.com)

글로벌리더학부(이하 글리) 학생회 글:다움(회장 전웅장)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학우들을 도울 수 있는 사업들을 진행했다.

글:다움은 학우들을 위한 교육 공약에 주력해 △글리 수업 튜터링 시스템 △전공과목 오픈채팅방 개설 △학회 지원 확대 공약을 이행했다. 전웅장(글리 19) 회장은 “오픈채팅방의 이용수칙을 제정하고 학생회 인원이 1인당 1개의 오픈 채팅방을 관리했다”고 말했다.

글:다움은 코로나19로 위축된 학부 교류 증진을 위한 사업들을 추진했다. 현직 검사와 사무관으로 활동하는 졸업생 선배들을 초청해 웹엑스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는 학우들이 본인의 희망 직업을 가진 선배들을 만나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궁금한 점을 묻는 식으로 이뤄졌다. 글:다움은 글리 네이버 카페 내 게시판에 법학, 정책 관련 대회와 봉사활동 등 학우들의 진로와 관련 있는 대외활동도 소개했다. 전 회장은 “학우들이 카페 내 게시판에서 대외활동 팀원을 모집할 수 있도록 했지만 게시판이 활성화되지 못했다”며 아쉬움을 전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변경되거나 이행되지 않은 공약도 있다. 글:다움은 연합학술제 개최를 공약으로 내걸었다. 글로벌경제학과와의 연합학술제는 성공적으로 진행됐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섭외 문제로 타 대학과는 진행되지 못했다. 농민학생연대활동(이하 농활) 재추진 공약은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해 농활을 추진한 지자체가 없고 학우들의 건강을 염려해 이행하지 않았다. 세미나실 관리 공약도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세미나실 사용이 전면 통제돼 청소, 비품 구비 등의 관리가 아닌 대형 스크린을 설치하는 것으로 대체됐다.

전 회장은 “많은 아쉬움이 있지만 코로나19 속에서도 학우들을 위해, 학부를 위해 무언가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글:다움이 진행한 연합학술제.글리 학생회 글:다움 제공
글:다움이 진행한 연합학술제.
ⓒ글리 학생회 글:다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