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수민 차장 (soommminn@skkuw.com)

예술대학 플리마켓

 
윤여동(디자인 13) 디자인학과 학생회장 : 총학생회(이하 총학)에서 제의가 왔다. 고심하다가 디자인학과 학우들에게 좋은 경험이자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수락했다. 1, 2학년 학우들에게 특히 유익한 기회가 될 거로 생각했는데 오히려 3, 4학년의 참여가 많았다. 축제 약 한 달 전부터 총학과 미팅을 하고 준비했고 시간상 빠듯하다고 느꼈다. 하지만 총학에서 플리마켓을 준비하는 데 홍보와 지원을 많이 해줘 부담을 덜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운영시간이 학우들이 주로 수업을 듣고 있는 시간대였다는 것이다. 수업 끝나고 지나가는 길에 잠깐 머물고 수업시간이 되면 사람이 없었다.


명륜동 명가수

 
이현기(컴공 16) : 1등을 하게 돼 감사하고 기분이 좋다. 다만, 다른 참가자분들도 힘들게 노력하고 잘하셨는데 저희가 수상을 하게 돼 죄송스러운 마음도 든다. 자과캠에서 응원 와준 후배들이 있는데 1등 상금으로는 그 친구들에게 밥 사주고 술도 사주고 싶다.

류다미(영상 17) : 지난 대동제 가요제에서 제가 2등을 하고 이 학우가 1등을 했다. 그때 이후로 인연이 돼 이번 가요제에는 한 팀으로 참여하게 됐다. 무대 들어가기 전에 많이 떨려서 입이 바짝 말랐다. 그래서 조금 안 맞았던 것도 같다. 이번 주 열리는 자과캠 축제의 가요제에도 참가하는데 그때는 경쟁자로 만난다(웃음).


푸드트럭 '0칼로리존'

 
나예슬(문정 15) : 학생회관과 금잔디 광장 사이에 있을 때는 푸드트럭을 이용해본 적이 없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고 그 때문에 먼지도 날리니까 아무래도 잘 이용하지 않게 됐다. 이번에 600주년기념관과 중앙학술정보관 사이에 푸드트럭존을 따로 마련하고 종류도 다양해지니 여러 메뉴를 함께 먹기도 용이한 것 같다. 대동제 때는 지금보다 사람이 더 많아지기 때문에 다음에도 이런 식으로 하면 좋겠다. 다만 끼니로 먹을 때 밥이랑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됐으면 한다. 또,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나 의자가 따로 없어서 가까운 은행골식당에서 먹으려고 한다.


원데이플라워클래스

 
홍유진(통계 12) : 총학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공지를 보고 신청했다. 모집인원이 200명이고 공지의 사진에는 꽃다발이 조그맣게 나와 있어서 처음에는 기대를 안 했다. 그런데 직접 체험해 보니 꽃의 질이 생각보다 좋고 꽃다발도 풍성했다. 평소에 화초 키우는 걸 즐기는데 몰랐던 꽃도 있었다. 이번 축제뿐만 아니라 근래 축제 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이었다. 이런 프로그램이 또 열리면 참여할 의향이 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홍보가 잘 안 된 것 같다. 오늘도 빈자리가 많이 보였고 제 주위에도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사진 | 성대신문 사진부 webmaster@